제1조 목적 1.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코인박스를 개발 운영하는 (주)더테크빌(이하 '회사')과 코인박스에 가입한 이용자(이하 '회원')가 코인박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권리, 의무, 책임사항, 관련 절차 등 필요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 10일에서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된 약관, 적용 일자 및 변경사유를 공지사항에 올리거나 개별 통보하며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알린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변경된 약관 내용 고지 후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에도 불구하고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본 약관에서 규정된 내용이 개별 서비스 약관에서 정한 이용 규정과 충돌하는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의 규정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코인박스’라 함은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개인 충전한 금액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선불충전형 전자지갑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요청하는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절차를 이행한 후 '서비스'를 받는 "개인"이나 "사업자"를 말합니다. ③ ‘본인인증’이라 함은 고객의 실명을 모바일 상에서 회사가 정한 방법(휴대전화인증 등)으로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④ ‘로그인 아이디’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로그인과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로그인을 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잠금비밀번호'라 함은 더 높은 보안을 위해 제공되는 보안 기능을 의미합니다. ⑦ ‘@닉네임’이라 함은 이체를 받기위한 사용자 스스로 정한 고유한 문자형 계좌입니다. ⑧ ‘코인’이라 함은 회원이 충전한 금액을 말합니다. ⑨ ‘출금’ 또는 '현금전환'이라 함은 ‘코인’을 현금으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⑩ ‘탈퇴’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이용의 개시 1. 이용계약은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 대한 동의와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코인박스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이 됩니다. 2. 회원가입 신청은 회사가 요청하는 필수 정보들을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3. 회원의 가입은 반드시 신청자 본인 명의로 하여야 합니다. 4.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본인인증 등 반드시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가입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5. 회원 가입 신청자는 회원가입 시 회원 식별 절차에 이용하기 위한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하는 모든 가입정보를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대해 고의/과실 여부를 불문하고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제공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및 거부 1. 회사는 제5조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접수순서에 따라 이를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③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신용정보의 이용과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 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경우 ⑤ 사회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⑥ 서비스 이용목적 또는 이용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제삼자의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⑦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⑧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⑨ 만 14세 미만의 고객이 가입한 경우 ⑩ 탈퇴한 당일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⑪ 기타 관련 약관 및 법령에 어긋나는 경우 ⑫ 기업 및 단체 회원의 필요 서류가 누락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규정에 따라 이용신청이 거절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알릴 의무가 없습니다. 5. 회원은 그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명의변경, 해지 등 “코인박스 서비스”의 변동 및 신청사항에 따라 회원 자격 및 서비스 이용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휴대전화번호 변경, 스마트폰 변경, 신규 가입 등 이동전화 관련 사항을 변경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최초 설치하거나 삭제 후 재설치하는 경우, 본인임을 다시 확인받아야 합니다. 제8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해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고객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 등의 이유로 장애가 발생한 경우 즉시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동의 하에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한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6. 회사는 관련 법률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서비스의 웹페이지(coin-box.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때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전자우편, SMS 발송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9. 회사는 필요에 따라 특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다른 회원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가 정한 정보 또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⑤ 회사와 기타 제삼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삼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회사 및 기타 제삼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나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⑩ 서비스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등의 행위 ⑪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등의 행위 ⑫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⑬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⑭ 기부의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는 행위 ⑮ 기타 관계 법령에 어긋나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관련 법률,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7.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약관,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다. 9. 회사는 이용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아이디(ID)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즉시 필요한 조처를 하여야 합니다. 10. 회사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12.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게 된 수익에 대한 '세금'등을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시간 및 서비스 변경 및 중지 1.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③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이트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④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⑤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⑥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⑦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사유가 있는 경우 4.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중단은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삼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1조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은 본인의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및 "잠금비밀번호"를 제삼자에게 노출하거나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되며, 노출 및 도용 시 제삼자의 이용에 따라 개인정보 노출, 부정사용에 따른 민·형사 책임 및 이용 요금 부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및 "잠금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및 "잠금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및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및 "잠금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삼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상황에 해당되는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이나 자료의 관리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삼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삼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⑦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음 ⑧ 기타 관계 법령에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이메일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리고 변경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코인박스 고유의 로그인 아이디는 어떠한 경우에라도 수정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가 있으면 공지사항과 개별적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에 1주일간 해당 내용을 기재함으로써, 개별통지와 같은 효과로 인정합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수집 1. 회사는 서비스의 개선이나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로 회원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인증방식에 따른 각 이용 메뉴에 따라 로그인 비밀번호, PIN 번호, 휴대전화번호, 휴대전화인증, 계좌번호 등을 수집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제한 1. 제9조, 제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탈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닉네임, 소개 글 사용 ②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③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될 경우 ④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⑥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⑦ 저작권이 있는 글이나 사진 등을 무단으로 올린 경우 2. 회사는 최종 사용일로부터 연속하여 3년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회원정보를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따라 '코인박스'의 코인이 남아있는 때에도 회원정보를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4. 비밀번호를 분실하거나 입력 오류 횟수를 초과한 회원은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제한하여 입력 오류 및 제한 횟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비밀번호는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입력해야 하며 5회 연속 잘못된 비밀번호를 입력했을 경우 1시간 동안 사용이 중지되며 1시간 후에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잠금 비밀번호는 숫자 4자리를 입력해야 하며 5회 연속 잘못된 비밀번호를 입력했을 경우 앱이 강제로 로그아웃 및 종료됩니다. 5. 비밀번호 분실에 의한 서비스 일시 정지는 ‘서비스’ 상의 별도 절차를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여야 정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18조 회원탈퇴 1. 회원의 잔여 코인이 최소 현금전환 금액보다 적으면 회사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탈퇴 처리 시 계정에 보유하고 있는 코인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17조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이의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이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자격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코인의 현금전환 수수료 1. 코인은 회사 정책에 의하여 규정된 단위로만 출금신청이 가능합니다. 2. 출금 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한 이후 가능합니다. 제20조 코인 충전 및 선물하기 1. 코인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에 로그인한 후 코인충전 페이지를 통해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2. ‘코인박스’의 ‘충전’ 방법은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한 가상계좌번호로 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 등을 통하여 계좌이체 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3. 코인충전 페이지에서 충전코인 및 결제 내역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충전 된 코인은 어떤 상황에도 환급할 수 없습니다. 5. 회원 상호 간에 이루어지는 아이템 전송에서의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입금확인이 되지 않고 어떠한 연락이나 찾으려는 시도 없이 방치되고 확인 안 된 입금액은 최대 1년까지 보관되며 이후 회사의 자산이 됩니다. 제21조 분실 도난신고 1. 회원은 ‘코인박스’ 이용 관련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의 유출,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된 스마트폰 단말기의 도난 또는 분실의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즉시 그 내용을 서면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에 의한 통지 또는 신고하는 경우에도 통지 또는 신고 전에 사용된 금액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통지 또는 신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제22조 불법사용에 의한 환수 1. 도박, 탈세, 환치기, 포인트 깡, 사기, 그 밖의 범죄용도 등으로 사용을 하면 계정 중지 및 강제 탈퇴 처리와 함께 형사고발 조치하며 포인트는 환수 조치 됩니다. 2. 국가환수가 필요한 금액에 대해서는 먼저 국가에 환수를 하며, 잉여 포인트는 사회에 환원 조치합니다. 제23조 책임 및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타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 중지 등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하지 못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휴대기기 오류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코인박스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잠금비밀번호", "본인 단말기 전용 사용", "푸쉬를 이용한 보안" 등 충분한 안전장치를 마련하였으나 관리 소홀 및 부정 사용에 의해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및 이용자와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8. ‘기부’의 목적의 경우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의 제2조에 따라 명칭이 어떠하든 반대급부 없이 취득하는 금전이나 물품에 대해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9. 1천만 원 이상의 금액의 기부금품을 모집하려는 자는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의 제4조에 따라 시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에 회사는 어떠한 책임이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에 제삼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만일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는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의 손실이 발생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4. 회사는 접속정보를 확인하여 사실 여부를 판단 한 후 조처를 할 수 있으며, 사용자 과실로 판단될 때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게 된 수익에 대한 세금 납부에 대한 관리에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세금 등의 의무사항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이용자의 사망 및 의사 무능력에 따른 양도 1. 사용자가 사망하였으면 해당 포인트는 상속권자에게 상속될 수 있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상속세는 자가 신고하여 내야 합니다. 2. 식물인간 등 의사 무능력상태면 경우 금치산선고를 받아 후견인이 증여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세금 관계는 증여자가 처리하셔야 합니다. 제25조 코인박스 API 결제 및 쇼핑몰 API 이용 1. 무료 API 포인트는 닉네임당 1회 100회 제공됩니다. 2. 충전된 API 포인트는 어떤 상황에서도 환급되지 않습니다. 3. 사용된 API 포인트는 어떤 상황에서도 환급되지 않습니다. 4. API 사용 목적에 따른 책임관계는 회원의 문제이며 이에 따라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코인박스 블로그 배너 이용 1. 코인박스 블로그 배너는 무료 서비스로써 설치하고자 하는 해상 사이트의 환경에 따라 설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코인박스 배너를 모방 및 가공하여 타인을 사칭한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 가해자가 모든 책임을 보상해야 하며 회사는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배너를 모방 및 가공하여 사기행각을 벌이면 해당 계정은 영구 삭제되며 모든 비용은 환수 조치 됩니다. 제27조 이의 신청 1. 서비스 이용에 있어 시스템 및 통신 등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홈페이지 내 1:1 게시판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문의하기를 통해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분쟁조정 1.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호 협의하여 분쟁을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3.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3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